웹와치소개

웹와치에 대하여
알려 드립니다.

설립목적

웹 접근성 품질인증 No.1 / APP, SW 접근성 인증·컨설팅 - WebWatch

WebWatch (로고)

웹와치(주)는 웹 표준 및 정보 접근성 분야의 대표 민간 기관으로,
모두에게 편리한 정보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IT사회적기업입니다.


웹와치(주)의 모 법인인 (사)한국장애인인권포럼(이하 '인권포럼')은 웹 접근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국내 주요 사이트들에 대해 접근성 실태조사를 실시하였고, 2007년부터 접근성이 잘 갖춰진 우수사이트들에 대해『WA인증마크』를 부여하는 등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향상을 주도해 왔습니다.


인권포럼은 2009년 웹 접근성 의무화(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-이하 '장차법')에 맞춰 산하에 웹 접근성 진단·컨설팅, 인증심사 업무를 전담할 기구로 예비사회적기업 <웹와치사업단>을 출범시켰습니다.



2010년, <웹와치사업단>을 토대로 장애인 IT인력의 고용창출 및 장애인 정보접근권 향상을 목표로 <웹와치주식회사>를 설립하였으며, 활동의 공익성을 인정받아 2010년 12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게 되었습니다.


<웹와치주식회사>는 장애인, 고령자 등 정보약자들의 웹·모바일 접근성 개선을 기술적으로 보장함으로써 정보접근권 향상에 기여하고, 지속성장을 통해 장애인 IT인력에 대한 고용을 늘리는 한편 진단 솔루션 개발 등 과감한 기술개발 투자를 통해 혁신형 사회적기업으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.


또한 웹 접근성 분야에서 구축한 명성을 토대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, 소프트웨어 등 더 넓은 분야에서 정보 접근성 진단·컨설팅 및 인증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, 웹 접근성 관련 국제기구 참여와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접근성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전진하고 있습니다.

QUICK MENU

위로

처리중 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